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고

통합검색

검색열기

제주여자고등학교

동백마당

메인페이지 동백마당 교육활동앨범 - 성균관대학교 이공계 학생 제주여고 1학년 진로캠프 실시


RSS 새창 열기

교육활동앨범

  • 작성자부대룡
  • 작성일2019-08-09
  • 조회수544

제목성균관대학교 이공계 학생 제주여고 1학년 진로캠프 실시

성균관대학교 이공계 학생 제주여고 1학년 진로캠프 실시_사진_1
성균관대학교 이공계 학생 제주여고 1학년 진로캠프 실시_사진_2
성균관대학교 이공계 학생 제주여고 1학년 진로캠프 실시_사진_3
□ 제주여자고등학교는 이공계 대학에 진로를 희망하는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지난 8월2일부터 5일간 진로캠프를 실시하였다. 급속도로 변화하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이공계 대학진학과 함께 졸업 후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이 많아 학생들에게 생소한 이공계 전공학과에 대해 소개하고, 전공 지식이 활용되는 방식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통해 진로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이번 재능봉사캠프는 한국장학재단과 성균관대학교의 지원으로 시행되는 사업으로, 대학생이 팀을 이뤄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하계 방학 중 4일 이상 캠프 형태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제주여고를 담당하게 된 성균관대학교 '투어리스터 시즌2'팀은 지난 1월 한국장학재단 동계 멘토링에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하계 멘토링을 기획하였으며 학업 및 진로 상담, 코딩교육을 주제로 캠프를 진행하였다.
주요 진행 프로그램으로는 ‘대학교 및 학과 알아보기’, ‘학과체험’, ‘찾아라 나의 공부법’, ‘블로코딩 교육’ ‘아두이노를 이용한 무드 등 제작’, ‘힐링 토크 콘서트’, ‘너의 고민을 보여줘’ 등 실질적으로 고등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정세윤(성균관대 3) 멘토 대표는 “학생들의 진로 설정 및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줘서 기뻤으며, 멘티들이 후에 멘토활동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멘티는 “슬럼프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정말 아무것도 하기 싫은 시기였는데, 덕분에 다시 해봐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제주여고 1학년부장 고민정교사는“수도권 지역에 비해 대학생 멘토링 기회가 자주 없는데, 이번 멘토링 기회를 통해 아이들이 더 많은 꿈을 꾸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붙 임 : 관련 사진 3매.  끝.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