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고

통합검색

검색열기

제주여자고등학교

학교교육

메인페이지 학교교육 공지사항 -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사항 알림 (졸업생 대상)


RSS 새창 열기

공지사항

  • 작성자오정훈
  • 작성일2023-08-21
  • 조회수608

제목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사항 알림 (졸업생 대상)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반드시 온라인 원서 작성, 접수의 과정을 다음 순서대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1. 2024학년도 수능 원서 온라인 작성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작성 원서 작성

1) 기간 : 2023824(목요일) 09:00 ~ 95(금요일) 17:00

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시스템

파일 ‘[붙임1]2024학년도수능응시원서온라인작성시스템운영안내(제주)_설명서(수험생용)_Q&A(수험생용)’를 읽어보고 온라인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3) 유의점

시험지구는 출신 고등학교 관할 시험지구를 선택합니다.

시험지구관련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다른 관할 시험지구일 경우 온라인 원서 작성 후 교육청 방문 접수 (8.24. ~ 9.8.)

본교 출신 학생으로 제주지역에서 수능을 응시하려는 자는 서울 성동광진교육지원청 (본인만 접수 가능, 2, 9.7. ~ 9.8.) - 시험 지구, 그 외 변경 사항 발생, 혹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시스템 작성 기간 내 입력하지 못한 경우, 제출 서류 포함(사진 2)를 준비하여 방문하기 바람.

졸업자 중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이전되거나 기타 사유로 출신학교가 아닌 도교육청에 응시원서를 접수하고자 하는 경우

준비 서류 : 졸업증명서(원본, neis발급분도 가능함) 1,

주민등록초본(원본, 주소확인용) 1

원서 작성은 ‘[붙임2]응시원서(기록용)양식및작성요령(참고용)’을 참조하십시오.

주소는 주민등록등본에 기재된 주소를 기록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사진은 여권용 사진에 준합니다.

6개월 이내 촬영분이 원칙이어서 교복 착용 사진은 피해 주십시오.

사진 파일은 JPG 또는 JPGE 사진만 가능하며, 용량은 최대 500KB입니다.

사진 규격은 가로 395~431pixel, 세로 507~550pixel이어야 합니다.

규격에 어긋나면 사진 등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등록된 사진이라도 응시원서 접수처(현장), 심사과정(수험생 본인 확인, 사진규격 확인)에서 반려될 수 있습니다.

졸업년도 본인이 졸업한 년도를 기록하면 됩니다. (69~71회까지 졸업 일자 참조)

71(2023.1.5.) 70(2022.1.5.), 69(2020.1.30.)


2. 응시원서 접수

1) 기간 : 826~ 98 (일과 시간 중 08: 40 ~ 16: 30 ) 평일 운영 원칙

수업 시간은 제외 [붙임 3] 수업 시간 파일

주말 82608:00 ~ 12:00, 82714:00 ~ 18:00 접수

( 양일만 본관 교무실에서 진행합니다. )

830일은 창의적 체험 활동으로 1시40분 이후 원서접수 어렵습니다.

(부득이한 경우 전화 주면 방법 찾겠습니다. )


2) 접수 장소 : 본관 3wee 클래스 6반 교실 옆 공간 ( 826, 27일 제외 )

2) 준비물

접수자의 신분증 (주민등록증, 여권 등)

직접 접수가 원칙입니다.

대리접수 대상자는 장애인(시험편의제공대상자에 한함),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 접수일 기준 현재 해외 거주자(해외 여행자는 해당되지 않음.)으로 제한하되 기타 불가피한 경우 도교육감의 결정으로 허용됩니다.

응시원서 접수비 (현금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선택 영역 수

4개 영역 이하

5개 영역 이하

6개 영역

응시 수수료()

37,000

42,000

47,000

영역 :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 2 외국어 (6개 영역)

응시료 면제 대상

‘1) 국민기초생활수급자 2) 법정차상위계층 3)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에 해당하는 경우

관련 증명서를 접수 기준일로부터 최근 1개월 이내(2023. 7.25. 이후) 발급본을 제출해 주 십시오.

3. 번거롭지만 온라인 원성 작성 이후 학교 방문 접수까지 하셔야 절차가 완료됩니다.

온라인 원서 작성 기간내 작성을 하지 못한 경우, 방문시 사진 2매를 준비하여 작성, 접수하기 바랍니다.

4. 온라인 원서 작성 후 변경 사항이 생기면 초기화후 다시 작성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작성 이후 변경 사항이 생기면, [붙임5]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자료 변경(취소) 신청서(수험생용)을 출력 작성하고 오시면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참고 파일을 첨부합니다.

5. 의문점이 있으면 문의 바랍니다.




담당자
김종석
연락처
728-0103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